2. 홍대클럽의 총체적 모습
2-1)홍대클럽의 역사
→ 홍대클럽문화의 개념
90년대를 넘어서 문화시장의 개방과 함께 글로벌화 된 소비문화공간의 출현, 소비문화자본의 축적, 디지털 문화의 도래 등은 개인의 자율성, 일상의 문화, 소비욕구, 문화적 활동의 다원화를 가능하게 하는 문화 환경을 만
카우치 성기 노출 사건
90년대를 지나오면서 문화적 다양성의 창출공간, 젊은이들의 문화의 중심공간으로서 부각되었던 홍대거리와 클럽들은 카우치 멤버의 파문으로 인해 문락하고 퇴폐적인 장소라는 오명을 쓰게됐다.
카우치의 행동이 홍대문화에서 대표성을 지니는 것은 아니었지만, 지상파TV
문화의 특수성에 기초해서 민족사의 발전상을 이해, 인류 생활의 발달 과정과 각 시대의 문화적 특색 파악, 현대 사회의 성적과 사회생활의 기본 지식을 이해한다.
3) 기능 영역
지식과 정보를 다양한 원천을 통해 획득하고 조직함으로써 의사 결정 과저에 활용하는 능력, 탐구 능력, 사회 참여 능력
의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언어란 단순한 기호 체계가 아니라 사회적인 특정한 기호 체계로서 그 자체 규칙의 제약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 문화적 제반 요인의 지배도 받는다. 때문에, 언어학을 연구함에 있어서는 고립적이고 정태적인 언어로서도 연구하여야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언어사용
문화와 팬 활동에 대한 새로운 정보와 통찰력을 얻고, 우리가 기존에 쌓아온 지식을 재확인 할 수 있었다. 본 연구자들은 팬 인터뷰와 팬덤 관찰을 통해 원더걸스 대형 팬덤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 하였다. 기존 아이돌 그룹의 팬덤이 가지고 있는 성격 및 특징을 고수하고 있는 형태의 팬덤을 ‘전통적
◎ 서론 - 테마파크의 개념 및 에버랜드 개요
테마파크란, 계획적으로 설정된 주제를 이용하여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연출하고, 분위기를 조성하여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레저공간으로 정의되며 사람들이 실제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해 놓은 테마공간이다.
- 박
TTL 출시배경
---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
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계층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 층을 위한 시장 세분화 브랜드이다. ‘무어라 딱 꼬집어 이야기 할
수 없는 음악적 취향 때문에 수많은 밴드들이 언더그라운드로 활동하고 있는 것을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젊은이들이 주로 많이 모이는 홍대나 대학로의 소규모 클럽에서 이러한 언더그라운드 밴드들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다. 하지만 언더그라운드 밴드라고 해서 더 많은 사람들
청년하위문화에 부여된 일상적인 표현으로서, ‘댄스클럽’과 그것의 1980년대적 파생물인 ‘rave’가 상징적 축이자 사회활동의 중심이며, 사운드와 스타일을 끊임없이 제시하고 변화시키는 특정공간과 관련된 문화 -사라손톤, 1995.
외국의 클럽
개방적인 클럽문화클럽문화=특별한
문화배달부’라는 이름으로 인원을 모집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감독이 제안한 ‘문활’아이디어와는 그 방향성이 많이 달라졌다고 한다. ‘농문단’은 각자의 끼를 살려, ‘문화통신사’, ‘한옥여행벤처’, ‘미디어 및 취재’, ‘한옥스터디’ 등의 팀으로 활동하고, 한 달에 한 번 ‘농